ART PROGRAM

  • -

    1 시간

    -

손끝너울

2018 K-Handmade Fair우수작가 초대전

 

2018. 10. 3(수)~ 10. 8(월)

오프닝 초대 2018. 10. 6(토) 2시~5시

현대사회의 사람들은 대량생산으로 만들어진 획일화 된 제품보다는 사람의 숨결이 느껴지는 핸드메이드 제품에 대해 더 높이 평가한다. 이러한 핸드메이드 트렌드는 인간중심의 문화예술로 자리 잡아 우리 삶의 영역에 확장되고 있다. 이에 주)한국국제전시는 사람이 직접 만들어가는 세상을 열기 위해 손으로 만드는 모든 것을 가지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핸드메이드 축제의 장<K-핸드메이드 페어>을 열었다고 한다.

 

이번2018년 7월, 손끝에서 탄생되어지는 다양한 각 지역의 작품들이 <K-핸드메이드페어 부산>에서 선을 보였다. 그 열기는 뜨거운 여름 태양보다 강렬했고,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붙잡았다.

핸드메이드 작품을 통해 작가의 생생한 감동과 손끝에서 뿜어져 나오는 설명할 수 없는 에너지를 느끼고, 기계로 찍어낸 듯 반듯하진 않지만 정감있는 따뜻함과 독특한 예술성을 느낄 수 있었다. 관람객은 그 작품이 만들어지기까지의 시간의 흐름과 역사에 따른 감상에 동참하여 감탄과 즐거움을 만끽하는 듯 보였다.

 

이에 스페이스 디나인에서는 이러한 감동과 즐거움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고 나누기 위해 <손끝너울>전시를 마련하였다.

손끝너울 전시는 <K-핸드메이드페어 부산>에서 전시된 작품 중에서 19개 업체의 작품들을 선정하여 소개한다. 이번 전시를 통해 핸드메이드가 공산품에 익숙해졌던 우리의 삶 속에 더 가까이, 더 친숙하게 다가오는 계기가 되어, 생활 속에서 느끼는 작은 행복이 될 것이다. 더불어 작품을 감상할수록 더욱 꼼꼼하고 완성도 있는 장인(작가)의 숨결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.

높고 푸른 하늘의 이 가을, 손끝에서 너울너울 펼쳐지는 예술의 향연에 푹 빠져 작가의 손끝에서 뿜어져 나오는 따뜻함에 취해보면 어떨까.

​서울시 종로구 북촌로9길 3-2 스페이스 디나인                  www.spaceD9.com                    artspaced9@gmail.com